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선정 ‘고양시 관광맛집’

(사)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가 고양의 외식업소 중 고양을 찾는 관광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대표 맛집으로 ‘고양시 관광맛집’을 엄선한다. 이들 업소에는 ‘고양시 관광맛집’ 인증패가 증정·부착되고, 다양한 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로얄인디아 지트 수린더 대표(사진 가운데)
로얄인디아 지트 수린더 대표(사진 가운데)

[고양신문] 따듯하게 구운 난을 손으로 뜯어 카레에 찍어 먹으면 이국적인 향과 맛에 잃었던 입맛도 돌아온다. 집에서 찬거리가 마땅치 않을 때 후다닥 만드는 카레와는 또 다른 맛이다. 일산 라페스타에 2007년 문을 연 ‘로얄인디아’는 카레를 비롯해 인도 정통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인도 고유의 맛은 유지하면서도 한국인 입맛에 맞춰 현지화한 요리들이다. 향신료를 조금 넣어 향을 강하지 않게 하고, 토마토 소스와 양파 베이스도 가공품이 아닌 셰프가 직접 만들어 쓴다. 

이곳에는 20여 종류의 카레와 난, 바비큐, 볶음밥, 음료까지 메뉴가 다양하다. 특히 밥, 카레 2종류, 난, 바비큐(탄두리 치킨), 샐러드, 피클이 포함된 런치세트(오전 11시~오후 3시)는 맛도 좋고 가격이 적당해 인기가 많다. 세트메뉴에 수제 요거트 음료인 라씨를 함께 먹어도 좋다.

인도인인 주인장 지트 수린더씨의 운영철학은 ‘처음처럼’. 15년간의 변함없는 맛과 서비스가 로얄인디아의 인기비결이라는 게 그의 설명이다. 로얄인디아는 지난해 고양 대표 맛집들이 경연을 펼친 2020 푸드앤비어 페스티벌에서 1등을 차지하기도 했다.
 

대표 지트 수린더
주소 고양시 일산동구 무궁화로 20-11, 라페스타 F동 2F F207
문의 031-816-6692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